본문 바로가기
일상정보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사용범위, 사용기간 및 가격

by 노닥꼬꼬 2024. 2. 5.
반응형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란 서울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으로 1회의 요금 충전만 하면 30일동안 따릉이와 지하철,버스 대중교통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사용범위 및 사용기간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의 따릉이와 서울지역 지하철 및 서울시 면허의 시내버스,마을버스에서 사용가능합니다.

(버스 이용시에는 서울지역을 제외한 곳에서 승하차 시에도 기후동생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지하철 이용시에는 서울지역 내에서 승차 한 후 서울지역을 제외한 곳에서 하차할 경우 하차하는 역에서 역무원에게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.)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는 2024년 1월 27일(토요일)부터 2024년 06월 30일(일요일)까지 운영합니다.

 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 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가격은 두 가지 입니다.

1.서울지역 지하철과 버스가 이용가능한 카드는 62,000원입니다.

2.서울지역 지하철과 버스+따릉이까지 이용가능한 카드는 65,000원입니다.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종류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의 종류는 실물카드와 모바일카드가 있습니다. 실물카드는 모바일카드를 만들기 힘든 디지털 약자와 ios기반 휴대전화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카드는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전화 사용자나 os12이상 사용자입니다.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구매 및 충전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구매는 2024년 1월 23일(화요일)부터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'모바일 티머니'어플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.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1~8호선 내 고객안전실이나 9호선,신림선,우이신설선 주변 편의점에서 구매가능합니다.카드를 충전한 후 충전일로부터 5일 안에 사용개시일을 선택가능하며 30일 후 자동만료됩니다.

개시일로부터 30일이내에 환불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사용잔액에서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.

 

https://news.seoul.go.kr/traffic/climatecard-shop

 

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

기후동행카드 판매처 현황

news.seoul.go.kr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

지하철,버스에서 사용 시 승,하차 시에 모바일카드나 실물카드를 태그하여 사용가능합니다. 모바일 카드 사용 시 NFC 기본모드를 설정하신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. 하차 시 2회이상 미태그 할 경우 직전 승차 시간 기준으로 24시간동안 사용이 정지되므로 꼭 태그 후 하차시기 바랍니다.

따릉이 이용시에는 사용기간동안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이 제공됩니다.

 

반응형